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31일 광명스피돔에서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이하 재단)과 재단 소속 청소년센터(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나름․디딤․푸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진로지원센터) 7개 기관과 광명지역 청소년 지원에 관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명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자는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각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체결하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동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광명스피돔 시설(인프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아울러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게 된다.

또한 재단과 재단 소속 각 센터는 청소년의 문화․체육․복지 향상 등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맹규 경주사업총괄본부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은 “오늘 양 기관이 공공의 사회적 가치와 ESG경영 실현을 위한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소통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와 재단은 지역 청소년 활동지원을 위한 협업관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왔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우중앙),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우중앙), 기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우중앙),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우중앙), 기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