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해외 거점에 다쏘 퍼펙트 프로덕션 도입, 제조운영관리 효율화
비용 절감 및 공장 생산성 향상으로 비즈니스 혁신 성장 기대

글로벌 뷰티기업 시세이도(Shiseido Company)가 다쏘시스템과 제조 관리 솔루션 도입을 위한 다년간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시세이도는 이번 계약으로 다쏘시스템의 제조 관리 솔루션을 전세계 해외 거점에 도입할 예정이다. 
제조 운영 관리부터 공급망 계획 및 운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델미아 아프리소(DELMIA Apriso) 솔루션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다쏘시스템 퍼펙트 프로덕션(Perfect Production)으로 시세이도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도입은 시세이도의 미래 성장 전략인 윈2023 앤 비욘드(Win 2023 and Beyond)의 일환이다.

120여개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시세이도는 다쏘시스템과의 협업으로 팬데믹으로 변화된 스킨케어 및 웰빙 시장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퍼펙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통해 일본, 유럽, 미국 및 그 외 국가의 주요 생산시설의 제조운영 관리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통일, 표준화하게 된다. 

또 협업 가능한 단일 가상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제조 생산 계획과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영 성과, 생산성, 수익성 향상은 물론,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제조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지역에서의 생산 유연성을 확보함으로써 자원의 적절한 배치와 현지 수요에 적합한 제품 및 품질 향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글로벌 제조기업에게 실시간 가상 제조 환경을 제공한다. 보다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가속화해준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