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소년단은 미술을 통해 청소년에게 항공우주의 꿈과 희망을 주고 상상력을 고취하기 위해 ‘2022 청소년 항공우주 메타버스 미술대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참여하는 ‘항공우주 미술대전’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작품을 제작, 작품 사진을 파일로 제출하여 심사하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작품 공모는 순수 창작 개인작품(연필, 크레파스, 물감, 파스텔 등 자유형식의 회화) 분야의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청소년이 꿈꾸는 항공우주의 현재와 미래’ 이며 항공기와 우주선, 미래 항공우주의 발전 등 항공우주와 메타버스가 가져 올 현재와 미래를 담은 다양한 소재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작품 접수기한은 6월 18일까지이며, 초·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공모요강은 한국항공우주소년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품 심사는 각 분야별로 위촉된 다수의 전문위원이 2차에 걸쳐 제출된 작품의 사진을 통해 이루어지며, 수상작 발표는 7월 15일 한국항공우주소년단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한국항공우주소년단은 응모작품 가운데 입상자에게는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 상), 금상(공군참모총장 상) 등 다수를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