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파운데이션 통해 글로벌 오픈소스 개발자 저변 확대

큐브리드(대표 정병주)가 캄보디아 소프트웨어 기업 PVS(Phnom Voar Software, 대표 Toen Savorn)와 개발 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오라클(Oracle), MySQL 이외에 다양한 이기종 DB를 큐브리드(CUBRID) DB로 마이그레이션하도록 지원하는 CMT(CUBRID Migration Toolkit) 부문에 대한 공동 연구 개발에 나선다.

PVS는 캄보디아 소재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팅 서비스 제공업체로 애자일 프로세스인 스크럼(Scrum) 및 칸반(Kanban) 방법론을 사용하는 전문가 그룹이다. 양 사는 CMT에 적용되는 소스 데이터베이스의 확장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개발한 내역에 대한 품질 보증(QA), CMT 버그 수정 및 개선 작업 등을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개발 협력은 글로벌 오픈소스 개발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큐브리드 파운데이션(CUBRID Foundation)’은 전 세계 개발자 및 기업들이 컨트리뷰터로 참여할 수 있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해외 개발자들의 오픈소스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력 채널을 모색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크로스 플랫폼 개발 및 테스팅 경험을 지닌 PVS와의 협력이 글로벌 생태계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