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 인재 양성 시스템이 국제표준 교육기관경영시스템인 ‘ISO 21001’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ISO 21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교육기관을 위해 정식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교육기관의 교육 관련 과정들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함으로써 양질의 교육서비스는 물론 교육기관의 역량과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는 정책들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수여식에는 공단 조현재 이사장, 케이인증원 정낙훈 원장을 비롯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공단의 스포츠 인재 양성 시스템의 대외적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체육계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단은 올해 ‘스포츠의 미래를 선도하는 체육인재 양성’을 목표로 ▲ 체육인재 육성 ▲ 국제스포츠인재 양성 ▲ 국제심판 양성 등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 스포츠교육 플랫폼인 ‘K스포에듀’를 통해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SO 21001 인증을 기념해 ‘K스포에듀’ 홈페이지에서 댓글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ISO 21001 인증서 수여식(사진 오른쪽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ISO 21001 인증서 수여식(사진 오른쪽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