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출시한 ‘A.’ 서비스…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 27일 공개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인기 방송, 영화…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 ‘A. tv’ 선보여

SK텔레콤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SK텔레콤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AI 서비스 ‘A. (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SKT 측은 “이번 ‘A.’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성도 편리해 이용자는 플레이어 화면을 상, 하, 좌, 우 방향으로 쓸어 넘겨서 채널과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전환하며 시청할 수 있다.

또한 ‘A. tv’에서는 타 플랫폼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향후 ‘A. tv’는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A.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며, 기존의 무설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 게임’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각자의 ‘A.’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퀴즈 게임, 성격 테스트, 멀티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A. tv’, ‘A.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명진 SKT A.추진단 2nd Team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개인화/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