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2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분석 기술(The Forrester Wave™: Customer Analytics Technologies, Q2 2022)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어도비는 제품 비전, 성능, 시장 접근성, 지원 제품 및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을 얻었다.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Adobe Customer Journey Analytics)를 통해 옴니채널 분석 분야를 선도함과 동시에, 이질적인 데이터와 단절된 고객 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신 플랫폼-플러스-애플리케이션(platform-plus-application) 모델을 통해 규모에 맞게 고객 경험 구축을 지원한다고 인정 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어도비 솔루션은 기업 고객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운영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녔다.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는 직관적이고 협업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모든 데이터 채널에 걸쳐 맥락에 맞게 고객 여정을 시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코리아는 “디지털 경험을 위한 어도비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를 네이티브로 통합하면 기업은 고유의 인사이트를 활용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참여를 활성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를 통해 구매, 유지, 추가 판매(cross-sell/upsell)는 물론 개인화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상황별 접근 방식을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ustomer Data Platform),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Adobe Journey Optimizer) 등의 고객경험(CX)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