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능력 부문과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최고점 획득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리포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유아이패스는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과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부문 각각에서 가장 뛰어난 업체로 평가받았다.

이에 관해 로버트 엔슬린(Robert Enslin) 유아이패스 공동 CEO는 “이번 가트너 리포트 결과는 자동화,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기업에 점차 필수적인 기술들을 제공하는 유아이패스의 선도적 역할을 확고히 했다”며 “유아이패스는 자동화 플랫폼을 혁신하고 시장 세분화를 주도해 세계적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유아이패스는 올 상반기 유아이패스 자동화 플랫폼에 자동화 클라우드 로봇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등 기술을 강화하며 입지를 다졌다. 현재 만 명 이상의 고객이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를 통해 새로운 자동화 적용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유아이패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UI 자동화와 API 통합을 하나의 워크플로우 내 결합하는 등 유아이패스 제품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로버트 엔슬린 유아이패스 공동 CEO는 “유아이패스의 현재 및 잠재 고객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가속화하고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자동화 속도와 범위를 향상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시장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와 꾸준한 실적, 시장의 방향성에 미치는 영향력과 고객을 유치 및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을 리더로 선정한다. 특히 RPA 시장에서 리더 업체들은 시장을 선도하는 비전과 그 비전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가트너는 “리더로 선정된 기업이 모든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은 아니며, 소규모 벤더도 우수한 지원을 선보일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리더가 아니더라도 강화된 보안, 전문 기능 등 일부 기업에게 필수적인 특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정 버티컬 시장이나 제한된 지리적 영역에 특화된 RPA를 공급하는 벤더는 시장 전반의 리더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특정 시장 또는 영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선택일 수 있다는 조언이다.

유아이패스는 지난 6월 발표된 가트너 ‘2021년 세계 RPA 시장 점유율 분석’에서 28.5%에서 34.1%로 점유율 성장을 보인 유일한 기업이다.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연구 보고서는 유아이패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