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대상 19개 업체 중 비전 완결성 측면에서 최상위 위치
12회 연속 리더 선정…시장의 방향성 및 혁신 반영 평가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기업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는 가트너의 ‘2022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및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비전 완결성(Completeness of Vision) 측면에서 자사를 최상위에 위치시켰다고 강조했다. 이는 벤더의 혁신, 시장에 대한 이해,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 등을 고려하여 결정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매직 쿼드런트는 ‘2022 가트너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를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2022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and Observability Report)’를 보완하는 것으로, 다이나트레이스는 6개 용례(use case) 중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해당 보고서는 다이나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티브 택(Steve Tack) 다이나트레이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은 “가트너 APM 매직 쿼드런트가 12회 발행됐는데, 매번 리더로 선정된 벤더는 다이나트레이스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시장이 모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가면서 클라우드로 인한 데이터의 양과 복잡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자사가 데이터에서 정확한 답과 지능형 자동화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고 이에 고객은 클라우드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며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가트너 2022 APM 및 옵저버빌리티 매직 쿼드런트
가트너 2022 APM 및 옵저버빌리티 매직 쿼드런트

다이나트레이스 플랫폼의 옵저버빌리티는 메트릭, 로그, 트레이스를 넘어 사용자 경험 데이터, 런타임 보안 데이터, 오픈 텔레메트리(OpenTelemetry)와 같은 최신 오픈소스 표준 데이터까지 확장된다. 플랫폼 핵심에 있는 AIOps 엔진인 ‘데이비스(Davis)’가 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시스템 저하, 성능 이상, 보안 취약점에 대해서도 전체 스택을 모니터하고 비즈니스가 받는 영향도 기준 우선순위에 따라 정확한 답을 제시한다. 상시 발견(Continuous Discovery, CD), 선제적 이상 탐지,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최적화를 포함해 에러가 생기기 쉬운 수작업을 자동화하기 때문에 데브섹옵스(DevSecOps) 팀의 원활하고 안전한 디지털 트랜잭션을 보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