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개편에 따른 분양가 추가 인상이 점쳐지며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중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가 상한제 개편, 고강도 부동산 시장규제, 시중금리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라며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실속 있는 오피스텔의 소형 평형에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가 많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KCC건설이 하남시 망월동에서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낮춘 ‘미사 아넬로 스위첸’을 각종 금융혜택을 내걸고 분양 중에 있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2층 전용면적 21~44㎡ 오피스텔 449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인근 6만여평 규모의 미사호수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34km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 등도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 미사역에서 이어지는 차 없는 거리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어 원스톱 생활권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A타입 전용21㎡(20실) ▲B타입 전용36㎡(19실) ▲C~E 타입 전용41~44㎡(410실)로 총 449실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도 하남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40㎡ 이상 중심이다. 

특히, 4도어 비스포크 냉장고, 빌트인 식기세척기, 벽체 매립형 샤워 수전 등 그동안 하남 일대 오피스텔에서 보지 못했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실 모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와이드 다락 구조와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 안티 바이러스 도배지와 안티 박테리아 도어 레버 등이 적용된 clean 특화도 선보일 예정으로 생활 방역을 강화했다.

단지 내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철5호선 미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했으며 버스정류장 및 보행로가 인접하고 있어 대규모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업시설 주변으로 다수의 세대가 거주하고 있는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의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