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제19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유닛로드시스템(ULS) 파렛트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하이트진로음료, ‘제19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유닛로드시스템(ULS) 파렛트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가 1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9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유닛로드시스템(ULS) 파렛트 부문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KPCA)가 주최하고 KPC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유닛로드시스템(ULS) 구축과 친환경 기여 그리고 보급확산에 가장 공로가 크고 모범이 되는 우수한 단체와 이러한 활동에 헌신한 개인에게 주어지는 포상이다. 이 날 하이트진로음료는 표준규격화된 파렛트 사용으로 물류 효율성 향상과 국가 물류 표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샘물 ‘석수’ PET 제품과 ‘블랙보리’,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 자사 모든 음료 제품에 국가 표준파렛트인 N11형, N12형 파렛트를 사용함으로써 제품 적재, 포장 및 운송의 효율성을 높였다. 파렛트는 대량의 화물을 지게차 등으로 한번에 들기 위해 사용하는 받침대로 물류 효율화를 위한 필수 물류기기이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올해 표준 파렛트 사용량은 2018년과 비교해 242% 증가했다.

회사는 물류표준화에 기반한 유닛로드시스템(일관수송체계) 구축으로 물류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작업 효율성 개선에 앞장선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표준 파렛트에 적재된 제품을 대리점에 납입하는 유닛로드시스템(일관수송체계)을 구현해 상하차 소요 시간을 절감하는 등 작업자의 업무 효율을 대폭 끌어올렸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 차원에서 물류 혁신, 비용 절감 및 친환경 물류 시스템 구축을 이어 나갈 것이며, 국가 물류 표준화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