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인텔리전스 확보 및 구매발주 자동화 위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 도입
“자동화 통한 내부 역량 강화로 업무 선진화 및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위생용품 브랜드 코디, 모나리자 등을 보유한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그룹이 업무 자동화 시스템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기업 경쟁력 및 업무 효율화를 강화하는 혁신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MSS그룹이 도입한 RPA 솔루션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제품이다.

MSS그룹은 RPA 도입으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정보 파악 및 DB 구축을 통해 빠르게 변화·진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운영 효율성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해 제지업계에서 경쟁 우위 기반을 마련하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RPA 시스템을 먼저 적용한 곳은 시장 조사 업무다.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널리 쓰이는 위생용품을 판매하고 있어 제품 가격 등 지표의 일일 흐름 등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필수지만 직원들의 수작업에 의존하기에는 시간과 비용 낭비가 심했다. RPA 시스템은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고 있다. MSS그룹 담당자는 “내부에서도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대신해주니 마치 디지털 비서가 생긴 것같이 든든하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전했다.

배송 지연 안내 문자 발송 업무에도 RPA 시스템을 반영해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도모했다. 배송이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된다. 배송 지연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줄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실효성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전반적인 배송 상황을 파악해 빠르게 배송 지연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MSS그룹은 “이번에 도입한 RPA 시스템이 시장 조사 업무 등에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활용 범위를 점차 넓혀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추구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솔루션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자사가 구현하고자 하는 업무 자동화의 내용을 가장 정확하게 수행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은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 회사로 두고 있으며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마스크·손 소독제·생리대·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